갤럭시 S23 FE 차이점?
평소 갤럭시 또는 삼성제품을 즐겨쓰시던 분들이라면 또 하나의 즐거움이 갤럭시 FE 모델을 보는 게 아닐까 합니다. FE모델은 FAN EDITION의 줄임말로, 팬들에게 사용가능한 모델을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는데요. 현재는 약간 의미가 퇴색되어, 플래그십보다는 가성비 좋은 후속모델의 느낌이 되어버린 것 같지만요.
그리고 최근 한국에도 갤럭시 S23의 후속인 FE버전을 출시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갤럭시 S23 FE 차이점에 대해 한 번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디자인은 어쩐지..
갤럭시 S23 FE 차이 중 가장 눈에띄는 부분은 역시 ‘디자인’적인 측면이 아닐까 합니다. 나름대로 플래그십모델의 뒤를 이어 나왔기에 S23과 비슷한 룩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만 그 모습은 많이 다릅니다. 오히려 플래그십라인의 디자인이 아닌 하위라인인 A라인과 동일한 생김새를 가지고 나왔고요. 프레임이 메탈소재라는 부분만 달라진 수준에 가깝습니다.
더불어 뒷판은 유광소재로 나와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조금 덜한 것 역시 아쉬움의 포인트 중 하나겠습니다.
무게 및 하드웨어
무게는 200g이 넘는 무게로, S23과 비교해 상당히 묵직해진 모습인데요. 확실히 가성비라인으로 출시하다보니 경량화 등 요소에는 신경을 덜 쓴 모습입니다. 배터리용량 역시 4500으로 꽤 큰 편이지만, 사실상 최적화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사용시간이 유의미하게 늘어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하드웨어 중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CPU의 경우 삼성 엑시노스 2200을 탑재했는데요. 나름대로 급나누기를 한 거싱겠습니다만,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S23의 아래등급으로 확실히 급나누기가 된 수준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S22와 비교해서는 소폭 개선된 수준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 외 카메라 하드웨어는 영상촬영시 8K지원을 하며, 후면카메라는 광각 5천 만 화소로 나쁘지 않은 성능입니다. 여기선 특별히 갤럭시 S23 FE라고 해서 가성비라인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구성이었네요.
제품 자세히 보기
갤럭시 S23 FE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으니, 제품 디테일을 살펴봐야겠죠. 디테일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현시점에 S23 FE라는 가성비 라인을 출시한 게 유의미하고, 사야하냐고 물어본다면 확실히 ‘취향 차이’라고 말하면 될 것 같은데요. 가격도 착하게 나왔고, 중고보다 신품을 사용하는 게 여러모로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니 저는 절대 지금이 나쁜 타이밍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