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드사이드 불매, 왜?
헬스하는 사람, 그리고 다이어트를 했던 사람, 당뇨가 있는 사람 이 모두에게 공통사를 발견하기란 쉽지 않은 것인데 대단히 큰 공통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필요없는 과당섭취에 대해 대단히 불편함을 느낀다는 사실인데요. 이 세 그룹 모두에게 거의 빛과 소금처럼 찬사받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나랑드사이다’입니다.
나랑드사이다는 여러 제로음료를 다 먹어본 뒤 아무리 비교해보더라도, 이 이상가는 제로탄산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이질감 없는 맛과 탄산유지력, 심지어 저렴한 가격까지 모든 조건을 다 갖춘 음료인데요. 이런 나랑드 사이다 불매가 2019년 무렵 발생했었는데요. 대체 왜일까요?

나랑드사이다 불매 = 노노재팬
지난 2019년 일본발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국가 발표를 하며, 반일감정이 끓어올라 한동안 거센 일본산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벌였습니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만 적어도 제 주변에서 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계셨던 것을 봤기에, 미디어에만 있는게 아니라 실존한다는 걸 보긴 했네요(물론 그 분은 동물의숲은 하셨습니다). 어찌됐든 이 노노재팬의 여파로 일부 사람들이 나랑드사이다 불매운동을 벌였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하면 나랑드사이다 제조사는 ‘동아오츠카’로, 일본의 동아쏘시오홀딩스 주식회사와 한국의 오츠카 제약 주식회사가 각각 660만 주씩 50:50 동등한 지분으로 설립된 회사라는 이유 때문입니다. 물론 현재도 한국인과 일본인 각 1명이 공동으로 대표이사직을 맡고있다고 하는데요. 비슷한 흐름으로 오로나민씨에 대한 불매도 함께 일어났었습니다.
나랑드사이다 불매 성공여부는?
나랑드사이다는 현재도 대단히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잘 팔리는 음료입니다. 심지어 다양한 과일향이 섞인 제품까지 출시하며 매니아들사이에 입지를 더 공고하게 자리잡곤 하는데요. 이 것만 보더라도 그렇게 성공적인 불매움직임은 아니었다는 평입니다.
다이어터, 그리고 당뇨환자들에게 대안이 없다고 할정도로 훌륭한 맛과 가성비를 자랑하는만큼 새로운 제로음료에 도전해보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대단히 추천드릴만한 음료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