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인플루언서 꿈나무(?), 그리고 SNS를 이용해 부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네이버라는 플랫폼을 이용해 수익형블로그로 돌리시는 분들이라면 최종 종착지이자 목표점이 바로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아닌가 합니다. 그 중 다양한 혜택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는 블로거에게 꽤 큰 파워를 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죠. 오늘은 이 제도를 활용해 블로그 수익 늘리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려볼까 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란?
가장먼저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는 제도가 있는데, 막상 인플루언서로 선정이 되지 않은 사람들은 이게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그리고 선정이 되더라도 한동안은 이걸 왜하는지 쉽사리 이해할 수 없죠. 쉽게얘기해 어떤 분야의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된다면, ‘키워드챌린지’라는 제도의 리스트에 있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경우 해당 분야의 인플루언서 글이 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워드프레스’라는 키워드로 네이버포털에서 검색을 한 화면인데, 휠을 조금만 내리더라도 이렇게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모아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것 자체가 매우 커다란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우선 콘텐츠 발행시 상단노출 경쟁으로부터 매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이 자체도 큰 혜택이라 할 수 있는데, 여기에 일반분들은 모르는 또 하나의 엄청난 혜택이 숨어있습니다. 그건 바로 ‘저품질’로부터 자유롭다는 것 입니다.
검색량 많은 키워드 상위노출 – 애드포스트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로 돈을 버는 방법 중 한 가지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다 먹어버리는 것입니다. 분야 및 블로그 규모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프리미엄 광고가 달린 블로그를 기준으로 일 방문자가 5천명 만 되더라도 애드포스트 수익은 1만 원~3만 원이 고정적으로 나오곤 합니다. 그렇기에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가 본인분야 키워드 챌린지 안에 있다고 가정하면 이 것만 활용하더라도 다른분야의 파워 블로거들로부터 우선 앞설 수가 있죠. 그렇게 상위노출을 시키면 1만 블로그를 만드는게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이 것만 하더라도 월 애드포스트 수입은 고정적으로 80~100만 원 정도는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우선 어떤 리스크도 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고요. 더불어 이런 방식으로 꾸준히 키워드챌린지에 도전하면 해당 분야에서 순위를 올릴 수 있고 결국 인플루언서 순위를 높여 협찬 단가를 더 많이 부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는 선순환이 일어납니다.
키챌 특성 활용 –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챌린지가 사기(?)에 가까운 이유는 상위노출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저품질’ 등 검색제한으로부터 자유로운 것인데요. 내 블로그에 있는 모든글이 검색 제한이 되는 불상사가 일어난다 하더라도, 키워드챌린지 기능을 활용해 발행한 글의 경우에는 여전히 똑같이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를 네이버에서 가장 싫어하는 글 중 하나인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들어가있는 글을 발행하는데 사용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는 것인데요.
이를테면 키워드챌린지에 빠지지 않는 항목인 ‘맥북’, ‘아이폰’ 등에 대한 포스팅을 쿠팡파트너스링크에 넣고 발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면 실제 블로그 검색결과에선 누락이 될지라도 키워드챌린지 상단에 들어가는 순간 월 몇 백만원씩은 돈을 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래서 IT 테크 블로그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이 모든 기준이 되는 네이버인플루언서가 되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통해 제가 이전에 발행한 글을 확인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