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MS OFFICE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사용하는 법

맥북 MS OFFICE 관련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를 쓰다가 맥북으로 넘어가는 것을 고민할 경우, 꽤 여러지점에서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몇 가지에 대해서 짚어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글을 읽어보신 뒤, 맥북을 사도 되겠다 마음먹으신 분들은 맥북 싸게사는법 정리 해둔 글(링크)이 있으니, 이 글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맥북 MS OFFICE 타이틀

인증서 및 국가기관

맥북 구매에 앞서 가장 많이 망설이는 부분이 ‘안되는 사이트가 많다’라는 것 입니다. 특히 2010년까지만 하더라도 국가기관 사이트를 들어가면 ACTIVE X를 설치해야한다며, 무한설치의 늪에 빠뜨리곤 했는데요. 이 때 맥북은 지원을 하지 않는다며 일부 서비스를 이용 못하게 막아둔 것들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었죠.

여기에 대해 답변드리자면, 그 사이 시대가 변했습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맥북 사용자를 흔히 보기 힘든 우리나라였습니다만, 현재는 맥북 사용자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이트가 최적화 되어있으며,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각종 민원사이트, 홈텍스 등 모든 사이트가 포함된 이야기입니다.

MS OFFICE 프로그램(워드/파워포인트/엑셀)

제가 맥북을 메인컴퓨터로 사용한다고 하면, 맥북 MS OFFICE 사용 가능여부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사용해본 적 없는 OS에 대한 정보가 없다는 이야기인데요. 맥북 워드, 맥북 파워포인트, 맥북 엑셀 어느하나 빠뜨리지 않고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절대로 떨어지지도 않고요.

맥북 MS OFFICE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일단 첫 번째로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파일의 경우 MS OFFICE 홈페이지에서도 제공합니다만, 맥북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는 방법을 더 많이 사용하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맥북 MS OFFICE 무료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불법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버전을 사용할 때 ‘로그인’을 요청하며, 로그인 후 사용하시면 사용료를 지불하고 편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귀찮으시다면 윈도우의 웹페이지에서 이용하는 것과 동일한 OFFICE 365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클라우드를 통해 파일 등을 손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로 장치를 무겁게 하지 않아 더욱 좋은 옵션일 수 있겠습니다. 오피스 365는 마찬가지로 유료서비스며, 디테일이 궁금하시다면 해당페이지(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게임 못하잖아요

맥북 구매에 앞서 또 한가지 망설이는 이유, 바로 ‘게임’을 못한다는 것 입니다. 다만 이는 잘못된 정보로 일부 제한된 게임은 있습니다만, 많은 게임이 애플 os를 지원합니다. 관련 자세히 다룬 글이 있으니, 해당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끝으로

끝으로 추천드리는 맥북 기종 몇 가지를 위 링크 드리니,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가성비를 우선하신다면 위의 맥북 M1 에어 및 M2 에어를 추천드리고요. 장시간 고사양의 작업을 하신다면 최신모델인 맥북 M3 프로모델로 가시는 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