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매일 30분 탔을 때 얻을 수 있는 것들 – 직접 경험 후기

실내자전거 매일 30분, 작은 변화가 아니다

평소 운동을 즐기시던 분들이라면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지만 큰맘먹고 집에 실내사이클을 들이게되면 막상 타는 시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아주 좋은 목표이자 변화가 하나 있는데 바로 실내자전거 매일 30분 타기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전거를 탔을 때 얻을 수 있는 변화와 쉽게 타는 법을 제가 체험했던대로 전달드려보고자 합니다.

실내자전거 매일 30분 후기 타이틀 사진

건강 및 체력

너무 단순한 이야기지만, 실내자전거 매일 30분 탔을 때 얻을 수 있는 것들 중 가장 좋은 것은 건강에 대한 부분입니다. 평소 운동을 많이 하시던분들이라고 하면 이 30분이라는 시간동안 자전거를 타는 것이 그저 활동에 가까운 수준이겠지만, 운동을 그리 많이 하지 않으시던분들에게는 대단히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는 ‘운동’이거든요.

가장먼저 걷는데 외에는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던 다리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주다보니 하체근력이 좋아지는게 느껴질정도입니다. 근육이 아예 없으신분들이라면 특히 추천드리고싶은게 사이클을 타기시작한 이후 길가다 넘어지는 빈도가 줄어드는 것을 체감할정도입니다. 걸려서 넘어지든 다리가 풀려서 넘어지든 이 모든부분을 케어해주는 것이지요. 특히 40대가 넘어가면 매년 근육의 감소가 눈에띄게 늘어난다고 하는데, 유산소운동이지만 근력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이 운동 추천할만합니다.

또한, 하루를 버텨내는 힘이라 할 수 있는 ‘체력’면에서 확실히 긍정적인 변화를 느낍니다. 실내자전거 자체가 유산소로 심장과 폐를 강화해주는 것이기에 퇴근시간만 되면 피곤하고 지친 것을 느끼던 몸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다음날 아침에 눈을 뜨는 것에도 부담이 생각보다 적어진 것이죠. 이 정도가 대표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가 아닌가 합니다.

다이어트

실내자전거 매일 30분 탔을 때 얻을 수 있었던 긍정적인 변화 중 하나는 역시나 체중의 감소입니다. 저는 꾸준히 타서 한달에 2kg이상을 뺐는데, 이는 사실 사람마다 너무나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이라 어느정도 수치가 빠진다고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예를들어 120kg인 사람이 1kg을 빼는 것과 50kg인 사람이 1kg을 빼는 것에는 커다란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확실한 것은 누구나 잘 빠진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보조 커팅제 바로가기

그럼에도 추천할만한 것 중 하나는 다이어트 보조제 또는 고카페인을 섭취한 뒤 실내자전거를 타주는 것입니다. 이 커팅제 또는 고용량의 카페인을 먹은 뒤 30분정도 지나서 실내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 그렇게 힘든강도로 맞춘 것이 아님에도 심장이 빨리뛰며 이전보다 땀이 비오듯 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방식으로 하면 다리근육이나 심장 및 폐는 덜지치면서 많은 운동효과를 가지고 갈 수 있으니 연예인들도 다이어트에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실내자전거 매일 30분 타는 법

입문자의 경우에는 그저 실내자전거 위에 앉아서 페달에 무게가 있는둥 없는둥 신경쓰지 말고 천천히 그냥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데 포커스를 뒀으면 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본인이 적당히 설렁설렁 돌렸는데 그 다음날 근육통이 나거나, 운동을 마칠 때 까지 땀한방울 나지 않는다면 그 때 페달을 조금 더 빠르게 돌리는식으로 변화를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갤럭시워치 바로가기

애플워치 바로가기

중급자 및 고급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실내자전거를 타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심폐기능을 적절히 생각해 다이어트 또는 심장의 강화를 위해 타는 것인데요. 그 중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본인의 심박수에 맞춰서 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본인 최대 심박수의 60~70%로 유산소운동을 할 경우 다이어트가 가장 잘 된다고 이야길 하는데요. 갤럭시워치 또는 애플워치 등을 이용해 심박수를 130~140 사이가 될정도로 유지를 하며 페달을 빠르게 굴렀다 천천히 굴렀다를 반복하며 30분을 보내는 것입니다.

실내자전거 매일 30분에 도움되는 즈위프트 화면 사진

즈위프트 실내자전거 바로가기

그리고 만약 의지가 약한편이라 매일 30분 타는 것에 부담을 느끼신다면 다른사람과 경쟁을 하며 게임을 즐기듯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즈위프트’라는 기능인데, 실내자전거에 센서를 설치하거나 애초에 탑재된 제품을 구매하게된다면 카트라이더 등 온라인게임에 동시접속한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사람들이 자전거 타는 모습을 맵 위에서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 실내자전거가 없어 구매를 계획중이시라면 사진과 같은 경쟁도 즐기실 수 있으니 위 링크에 접속해 자전거 한 번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