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냉장고 크기 추천 및 고르는 방법

자취 냉장고 크기 알맞은 사이즈는?

부모님과 함께 살다가 대학생활을 하며 자취를 시작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를 다니느라 집에서 나와살게 되는 등 독립을 하게 되는 경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렇게 독립을 하게 되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가 있는데 바로 경험이 없지만 모든 것을 혼자 해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이런 것들을 고민하는분들을 위해 자취 냉장고 크기 추천부터 어떻게 고르면 되는지 가이드라인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취 냉장고 크기라고 하면 케이스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공간이 협소한 고시원 등일경우 50L 미만의 냉장/냉동 일체형 그리고 조금 더 공간이 있을 경우 150~200L전후의 사이즈를 선택하곤 합니다.

자취 냉장고 크기 타이틀

공간이 협소한 고시원

50L 미니냉장고 바로가기

공간이 가장 중요한 자취 냉장고 크기는 50L 아래입니다. 이 때 주의할 점으로는 어줍잖게 ‘냉동실’이라는 이름으로 과장된 광고를 하는 제품들을 피하는 것인데요. 여러 미니냉장고를 사용해본 결과 문이 하나밖에 없어 냉기가 세어나갈 수 있는 환경 속, 미니냉장고에서 냉동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은 사이즈라는 것 하나를 확인했다면 그 다음부터는 고장시 수리가 편한 브랜드에 포커스를 맞추는 등 선택을 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약간의 여유공간 – 가성비

150L 냉동/냉장 분리형 냉장고 바로가기

자취 냉장고 크기가 150L를 넘어가면 압도적으로 삶의 질이 올라갑니다. 냉장실 및 냉동실이 따로 분리가 되어 음식보관을 할 수 있는 냉장고로, 가격은 30만 원 아래면서도 실속있게 물건 보관 등이 가능합니다. 단지 몇L 정도의 차이만 나더라도 규격 차이가 꽤 많이 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150L 아래면 자취방에 두고 사용하기가 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가의 중국브랜드보다 고장시 수리가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약간의 여유공간 – 인테리어 매니아

150L 레트로 냉장고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고시원보다 여유가 있어 자취 냉장고 크기로 100L 이상 되는 냉장/냉동 분리형을 보는 타입이며, 동시에 예쁜 냉장고로 집을 꾸미고 싶어하시는 인테리어 매니아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냉장고는 레트로냉장고입니다. 위 링크를 들어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집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이며 그와 동시에 집을 꾸미는 인테리어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해 좋습니다. 다만 이런 레트로 냉장고의 경우 메이저 가전브랜드의 제품은 쉽게 찾아보실 수 없으며, 찾는다 하더라도 가격이 매우 비싼편이니 적당한 중저가 라인을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