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제빙기 후기
오늘은 쿠쿠 스테인리스 포터블 제빙기를 1개월간 사용해본 경험담, 가정용 제빙기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평소 홈카페 또는 얼음음료를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맘으로 작성해보니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구매이유/용도
쿠쿠 제빙기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기 앞서, 가정용 제빙기를 집에 왜 들이게 됐는지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홈카페’를 즐겨했기 때문입니다. 직업 특성상 집에 머물일이 많은데, 하루 2잔 이상 커피를 마시고 얼음에 탄산음료까지 자주 마시다보니 얼음을 얼릴 이유가 참 많았기 때문인데요. 이전까진 얼음틀에 직접 얼려먹는 등 해결을 하려 했으나 매일 물에 그 작업을 하는 게 상당히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사실 업장이 아닌 집에 제빙기를 들이게 되는 경우가 ‘편하려고’가 전부고, ‘귀찮아서’가 주된 이유입니다. 만약 카페처럼 ‘퀄 좋은 얼음’을 마음껏 생산해 먹고 싶을 때는 이경우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땐 업장용 제빙기를 사용해야합니다.
쿠쿠 선택 이유
가정용 제빙기 후기로 쿠쿠 제빙기를 선택할 수 있었던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가정용 제빙기에 있어서는 ‘대기업’의 기술력이 특별히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히 얼음을 만들어내는 정도에 그치면 되기에, 가격대와 생산 라인을 쭉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최저가와 최고가의 가격차이가 5만원 전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만큼 어떤 회사에서 나온 제빙기든 기술력 또는 품질에 엄청난 차이가 있기 힘든 구조란 의미가 되고요. 제품 가격대가 10만 원 안팎으로 형성이 되어있어 대단한 기술 연구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분야입니다. 결국 ‘어떤 브랜드든 큰 없다’가 되겠습니다.
결국 쿠쿠제빙기를 선택한 이유는 AS에 있습니다. 제빙기 브랜드를 잘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국내브랜드의 경우 매우 중소형 가전을 생산하는 곳 그리고 해외의 제품을 그대로 가져다 쓰는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 결과 모 브랜드의 제빙기만 보더라도 고장이 나서 AS를 받게되면 전국에 딱 하나있는 현장을 찾아가던가 택배를 보내야하며, AS기간역시 한참 걸린다고 하는 후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쿠쿠의 경우 이런 가정용 제빙기를 생산하는 업체 중 매우 메이저에 속하는데요. 그런만큼 AS가 탄탄하고, 문제가 생길 소지가 적으며 문제가 생겨도 AS를 받기 매우 용이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쿠쿠 가정용 제빙기를 사용 중입니다.
가정용 제빙기 단점(후기)
첫 째로 생각보다 손이 많이갑니다. 가정용 제빙기의 경우 냉매를 통해 얼음 생산은 가능하지만 ‘보관’기능은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얼음이 가득준비되어있고, 퍼먹고 나면 다시 채워주는 시스템으로 사용은 불가합니다. 얼음이 다 얼고나면 밀폐용기 또는 보관용기 등에 옮겨담은 뒤 냉동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결국 필요한 순간에 잠시 만들어서 채워넣고 다시 끄는 방식으로밖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업소용 제빙기와 가장 크리티컬한 차이가 이거죠.
두 번째로는 얼음의 질이 떨어집니다. 얼음생성 봉에 물을 흘려 얼음을 만드는 방식이다보니, 얼음의 두께가 매우 얇고 가운데가 비어있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만약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마시고자 하면 그 얼음을 컵 ‘가득’ 담고 샷을 부은 뒤 물을 넣어야 시원한 음료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더라도 한 잔 마시고나면 얼음이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세 번째로는 소음이 큰 편입니다. 만약 원룸등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옆에 앉아있을 때 가동되는 소리가 거슬릴 정도로 꽤 큰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부엌에서 한동안 돌려두고, 방에와서 문을 닫고 있는데 이정도면 해결될 수준입니다만. 그럼에도 가동 중 옆에가면 그 소리가 거슬릴 정도로 꽤 시끄럽습니다.
이 밖에도 청소가 번거롭다, 공간을 은근히 차지한다 등 불편요소가 있으나 이정도는 감수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장점은 당연히 ‘제빙기’가 필요했던 분들의 필요한 부분을 해결해준다는 게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단점이 괜찮으시다면 저는 가정용 제빙기 사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추천 기기
위 리스트는 가정용 제빙기 중 후기 좋은 제품들 리스트로, 하나씩 참고하셔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더불어 이전에 제가 작성했던 추천목록에 대해 참고하고 싶으시면 이 포스팅으로 이동하셔도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