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최저가 루트 찾기
핸드폰을 구매하는 것은 어찌보면 2년에 한 번 정도 있는 ‘행사’에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이 비싸고 돈이 많이 드는 행사인만큼 구매에 앞서 최대한 많이 공부를 해보게 되는데요. 이런이유로 핸드폰을 구매할 때가 되면 적은돈이 드는 게 아니기에 ‘핸드폰 박사’가 잠시나마 되지만, 또 새로 구매할 시기가 다가오면 새로 공부해야 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앞으로 더 헷갈릴 걱정 없이 간단한 공식 몇개를 던져드리고 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최저가 구매 루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핸드폰을 싸게 사는 방법이란?
핸드폰을 구매할 때는 우선 ‘최저가’라는 기준을 세울 때 어떤 기준인지를 파악해야합니다.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통신비’역시 핸드폰 구매항목에 넣어야 한다는 게 제 생각인데요.
왜냐하면 핸드폰을 그 유명한 2년 노예계약으로 구매를 하고, 2년마다 핸드폰을 바꾸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핸드폰 저렴하게 사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면 핸드폰의 가격 + 2년 간의 통신비의 합을 내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산했을 때 어떤 핸드폰 성지에서 구매를 하더라도, 이 통신비의 영역이 상당합니다. 특히 성지에서 구매하게 될 경우 일반적으로 월 10만 원에 달하는 요금제를 6개월간 사용하게끔 권장하는데, 동일한 요금제를 ‘알뜰폰 통신사’에서 사용하게 될 경우 3만원 선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죠.
그래서 총합을 냈을 때 그 어떤 핸드폰 성지와 비교를 해보더라도 ‘자급제’를 구매한 뒤 ‘알뜰폰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가장 저렴하다는 계산의 합이 나옵니다.
가장 저렴하게 자급제를 구매하려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 방법대로 핸드폰을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규모가 큰’ 유통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 입니다. 자급제의 경우 특별히 통신요금제와 연결해서 판매를 하는 경우가 없다보니, 가격 할인폭이 딱히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다만 여기서 할인폭이 발생한다면 그 것은 그 회사의 ‘마케팅 비용’을 활용한다는 이야기인데, 마케팅 비용으로 손해를 봐가면서까지 팔만한 회사를 떠올리면 역시나 유통 규모가 커서 저가로 가지고 오면서도 마케팅비용에 여유가 있는 곳에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해 구매를 했을 때 최저가가 나오게 됩니다.
그 중 가장 대중적이며, 많은 사람들이 최저가로, 그것도 정품으로 믿고살 수 있어 하는 선택이 ‘쿠팡’인데요. 위 링크에 접속했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의 장점은 역시 구매와 동시에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로켓와우가 통한다는 것이 있겠으며, 삼성케어 또는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보험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핸드폰 파손시 수리가능한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 부분까지 결합해서 계산했을 때 확실히 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최저가는 쿠팡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단, 삼성닷컴 전용컬러로 나온 오렌지 등 특수 컬러 3가지에 관해서는 삼성닷컴에서만 구매가 가능하기에 만약 해당 색상을 희망하신다면 최저가가 아니라도 삼성닷컴을 통해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