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마른체형 되는법 운동부터 식단까지

남자 마른체형 되는법

패션 그리고 미의 기준은 시대를 반영하고, 현재 아이돌과 모델 등 연예인이 우상으로 미디어에 노출되는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는 연예인의 미적 기준인 ‘마른 몸’이 성별에 상관없이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오늘은 그 중 남자 마른체형 되는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려볼까 합니다. 일단 정답은 아시겠지만, 적게먹고 많이움직이는게 최선의 방법이겠죠. 이 내용에 대해 조금 더 풀어 설명하겠습니다.

남자 마른체형 되는법을 알려주기 위한 마른남자의 사진

마른몸이 되는 이유는?

먼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마른체형’ 또는 ‘마른몸’이란 평균보다 체중이 덜 나가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근육이 붙어있으면 ‘마른 근육’ 또는 ‘잔근육’등으로 불리고, 소위 ‘뼈말라’로 불리는 마른체형과는 약간 결을 달리하고요.

차근차근 이 이야기를 생각해보면 ‘평균보다 체중이 덜 나가는 상태’란 다이어트를 진행했을 때 얻을 수 결과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을 때 도달하게 됩니다.

남자 마른체형 되는법, 순서가 있다?

남자 마른체형 되는법에 대해 순서를 생각해보자면 먼저 ‘웨이트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을 붙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른체형이 되기위해서는 극도의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어느수준을 넘어서서는 유산소를 통한 다이어트가 아닌 식사량을 줄이는 방식의 다이어트를 진행해야합니다. 이 때 조금 더 유리하기위해선 많은 근육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그 방법입니다.

‘유지칼로리’가 남들보다 높았을 때 좋은점은 똑같은 양을 먹고 가만히 활동을 하지 않고 있더라도 더 많은 살이 빠진다는 점인데요. 다이어트 중 막바지에 절식을 통한 다이어트를 할 때 근육은 부스터 역할을 해줍니다.

또 한가지, 근육이 많아서 마른체형처럼 보이지 않는 것을 걱정하실 수 있는데요. 놀랍게도 근육은 운동을 제한하고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지방보다 더 빠른속도로 사라집니다.

마른체형을 위한 운동

남자 마른체형 되는법으로 추천드리는 유산소 운동은 ‘걷기’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경우 단순히 힘든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게되는데, 이 경우 단기적으로는 더 많은 살을 빠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적은 식사를 통해 몸의 스트레스호르몬인 코티졸이 높아진 상태에서는 몸을 ‘위기상태’에 가깝게 인식하기에, 마지막 연료 저장고라 할 수 있는 ‘피하지방’을 빼지 않고 최대한 붙잡아두고 에너지 절약모드가 됩니다.

따라서 몸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강도의 걷기, 동네마실 정도의 자전거타기는 마른체형이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 보조제

또 한가지 마른체형을 위해 ‘운동’을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카페인입니다. 평소보다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식사량을 줄여 떨어진 신진대사율을 다시 끌어올려주는 수단이 되기에 걷기 전 한 알 정도 먹은 뒤 활동을 해준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활용한다면 빠르게 마른 체형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