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누 뜻과 헬스 커뮤니티 밈
레누 뜻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레누 뜻은 ‘레깅스 누나’의 줄임말입니다.
흔히 우리나라 남자들 사이에서 본인보다 상위레벨에 있는 사람이라면 나이에 상관없이 ‘누나’라고 부르는 것이 약간의 농담 섞인 밈과도 같은데요. 이를테면 “나보다 돈 많으면 누나지”, “아이유 누나 최고(40대 아저씨가)” 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헬스장에서도 이와 같은 느낌으로, 레깅스를 입은 여자를 보며 ‘레누’라고 하는데요. 단 이 경우 레깅스 누나에 포함되는 사람이 단순히 근육이 많고 헬스경력이 오래된 사람을 지칭하진 않습니다. 불합리하지만(?), 레깅스를 입은 ‘예쁜 여자 사람’을 보고 레깅스 누나라고 하는데요.
결론적으로 ‘예쁜’ 이라는 형용사가 포함되어있지 않으면 ‘레깅스’가 그 사람을 나타내는 메인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보디빌더에 가까운 근육질 몸매를 지닌 여자가 레깅스를 입고 운동하면 그 사람을 뒤에서 이야기 할 때 ‘근육질 레깅스 누나’라고 하지 않고, ‘근육 개 쩌는 누나 오늘 레깅스 입었더라’로 레깅스는 목적어로 바뀝니다.
이렇게 레누 뜻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진 ‘은어’에 가까우며, 외모의 평가 그리고 일부 성적인 의미가 들어가있는 단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실생활에서 사용하지 마시고, 밈이라고 하더라도 여자들 앞에서는 사용하지 않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그 외 헬스 밈
딱새
헬스장 트레이너를 비하하는 단어입니다. 항상 청소하며 바닥을 닦고, 거울을 닦고 있다고 해서 붙어진 용어로 사실 최근 자주 사용되는 단어는 아닙니다.
ㅁㅌㅊ
헬스관련 커뮤니티에서 본인 몸 평가를 요청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로, ‘몇타침?’ 이라며 질문을 던지는 말입니다. 답변으로는 ㅎㅌㅊ(하타침), ㅈㅌㅊ(중타침), ㅅㅌㅊ(상타침) 등 상중하로 평가합니다.
이바닥
보디빌딩, 헬스 관련 업을 통칭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하’의 의미로 사용되며, 관련자가 무슨 사건을 만들었을 때 비아냥거리는 단어로서 씁니다. 예를들어 ‘이바닥 역시 과학이다’ 등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티팔이/보충제팔이/xx팔이
관련 커뮤니티 또는 인플루언서로 어느정도 성장하고 나면 반드시 관련 제품을 직접 만들고 파는 것을 비꼬는 말입니다. 특히 옷을 만들어서 파는 게 많이 타는 테크트리(?)다보니, 더욱 이렇게 비아냥댑니다.
약쟁이
스테로이드 유저를 조롱섞어 부르는 단어입니다. 비슷한 단어로는 ‘로이더’도 있습니다. 정확히는 케미컬 유저라고 표현하는 게 맞겠습니다만, 스테로이드 사용여부를 숨기고 내추럴 대회에 출전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되어 이렇게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헬스장 추천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