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노트북 추천 딱 1개, 휴대성과 성능 다양한 기능까지

블로그 노트북 추천, 어떤 것을?

많은 분들이 부업 또는 취미할동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며, 무언가 장비를 맞추기 위해 고민을 해보곤 합니다. 나름대로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며, 운영 중인 블로그가 5개가 넘는 제가 한 말씀 드리자면 일단 ‘아무거나 집에 있는 컴퓨터로 하세요’라고 답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블로그라는게 글을 잘 쓸 수 있으면 되는 것이기에 하다못해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제 막 입문하시는 분들은 플랫폼에 대한 부분을 먼저 정하셔야 할 텐데, 이 글을 통해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업까진 아니어도 블로그에 집중해서 무언가를 성취해보겠다고 굳은 마음가짐을 가지셨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단순히 컴퓨터의 버벅임, 그리고 오류 하나 때문에 작업속도 차이는 매우 크게 나며 하루 중 N시간 이상을 블로그에 투자한다고 하면 그 시간은 더욱 깁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블로그 노트북 추천을 드리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노트북 추천을 위한 타이틀 이미지

블로그 노트북 추천

제가 블로그 노트북 추천으로 말씀드리는 것은 딱 위의 세 기종입니다. 이미 지겹도록 들었을 맥북 찬양일 수 있습니다만, 실제 블로그를 하며 활용해보시면 윈도우 기반의 다른 노트북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효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왜 맥북을 추천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기 앞서 위 세 가지 제품 중 선택가이드를 드리자면 ‘가성비’를 중시하신다면 맥북에어 M1, 그래도 최신버전을 사고 싶으시다면 맥북에어 M2, 마지막으로 이왕 블로그 하는김에 고사양 그래픽작업과 유튜브 등에도 도전해보실 것이라면 맥북프로 M2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왜 맥북이 정답일까?

블로그 노트북 추천으로 맥북을 말씀드린 이유 중 첫 번째는 ‘훌륭한 성능’이 있습니다. 이 성능이란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 싶은 말이 참 많지만 우선 CPU성능부터 시작해 램, 그래픽카드까지 정말 최적화되어있음을 느낄정도라고 해야할까요. 실제 앞서 앞서 가성비모델로 2020년 나온 맥북 에어 M1을 말씀드렸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기기의 스펙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어지간한 그래픽 작업까지 돌리지 못하는 것이 없기에, 중복투자를 막을 수 있는 것이 맥북입니다.

맥북을 말씀드린 이유 두 번째는 ‘오류가 적다’라는 것입니다. 윈도우 또는 안드로이드의 특성상 소프트웨어를 구글플레이스토어 등에 올리고자 하면 완벽히 오픈소스의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그런만큼 다양성도 많고 더 많은 앱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반면에 소프트웨어의 불안정성이 너무 커서 잘 활용하던 앱이 오류가 나며 꺼지는 등 현상이 있습니다. 장시간 공을 들여 쓴 글이 한 번에 사라지는 것을 생각해보면 너무도 끔찍하죠. 그리고 맥북의 경우에는 자사의 규격을 맞춘 제품들에게만 제한적으로 입점을 허가해주기에, 소프트웨어 오류가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적게 일어납니다. 블로거들에게 빛과 소금과도 같은 노트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말씀드린 이유 세 번째는 단축키 활용과 각종 기능에 있어 비교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블로그를 하게 될 경우 참고문헌을 옆에 띄워놓고 작업을 할 일이 많은데, 듀얼모니터와 데스크탑이 있을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노트북 하나들고 일을 하게되면 여러개의 창을 띄우고 옮겨다니는 등 작업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하지만 맥북은 ‘트랙패드’라 불리는 마우스 패드에 매우 다양한 기능이 담겨있어, 손가락 네개로 쓸면 듀얼모니터처럼 화면이 전환된다거나 스마트폰과 같이 손으로 오무리는 동작을 하면 최소화가 빠르게 된다거나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의 효율이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죠.

맥북 외의 선택지는?

그램 바로가기

블로그 노트북 추천으로 단 한가지, 최고의 제품이 맥북이라 말씀드렸는데요. 그럼에도 애플의 OS에 대한 거부감과 불안감이 있어 윈도우를 써야만 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휴대성’에 몰빵하는 것 입니다. 나중에 규모가 큰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다면 외부 취재를 다니면서 원고작업을 할 일이 많아지는데, 이 때는 가벼운 노트북이 깡패(?)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윈도우를 고집하며 블로그를 운영할 때 도움이 될만한 것을 원하신다면 ‘그램’이 정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