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왁싱 주의점
언젠가부터 우리나라에도 ‘털’이란 것이 그리 위생적이지 않다는 개념이 자리잡게 되며, 이전과 달리 관리를 하는 사람이 많이 생겼습니다. 다만 털을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 예전에는 면도기로 밀었다면 요즘은 ‘왁싱샵’에 방문을 하여 털을 뽑는 작업을 하는데요.
뽑았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는 털이 없어진 뒤 자라기 시작하는 시점이 더 길고 심지어 깔끔합니다. 면도기로 밀었을 경우 털이 중간에 끊긴 것이나 다름없기에 ‘굵은 털’로 시작된다는 단점, 그리고 모근은 그대로 살아있기에 하루 이틀만 지나도 밀고 올라온다는 단점 등이 있습니다.
다만 왁싱의 경우에는 샵을 방문해야지만 가능하다는 생각이 있고, 그 비용이 은근히 많이 나가다보니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런 분들은 ‘셀프 왁싱’에 도전하게 되는데, 오늘은 그 셀프 왁싱 주의점에 대해서 알려드려보고자 합니다.

셀프 왁싱 준비물
셀프 왁싱 주의점에 앞서, 준비물 리스트를 전달드립니다. 참고로 위 준비물 중 하나라도 없다면 갖춘 뒤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 리스트
셀프 왁싱 주의점 첫 번째
위생에 신경 쓰는 것 입니다. 우선 튜토리얼을 잘 보셨으면 알겠지만, 작업에 앞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비누 등을 이용해도 좋으며 하루정도 왁싱을 한 부위에는 물이 닿지 않게 한다 생각하고 미리 씻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깨끗이 씻어야 감염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셀프 왁싱 주의점 두 번째
수분을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베이비파우더의 중요성이 여기서 나오는데요. 앞서 깨끗이 씻었으면 몸에 있는 수분을 완벽하게 닦아내고 또 말린 뒤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왁스와 피부가 밀착해 피부탈락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왁싱 작업을 1회(뜯어냈을 때) 마쳤을 때 마다 베이비파우더를 재도포 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진행해줘야합니다.
셀프 왁싱 주의점 세 번째
스페츌라를 사용할 때 마다 교환해주세요. 흔히 왁싱샵에서는 1회 사용에 1회 스페츌라 교환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집에서 진행할 때는 그 양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러는지 수차례 재활용해서 한 번 왁싱에 한 번의 스페츌라만 사용하는 경우가 흔한데요. 이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1회 사용 후 즉시 버려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셀프 왁싱 주의점 네 번째
왁스를 도포할 때 너무 많은 양을 바르지 마세요. 집에서 스스로 왁싱을 하다보면 예상했던 것 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번거로운 작업이라는 것을 깨달아 왁스를 한꺼번에 많이 칠하고 뜯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한 번에 뜯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털의 방향과 상관없이 발라진 왁스때문에 중간중간 털이 끊길 확률이 높습니다.
셀프 왁싱 주의점 다섯 번째
바르는 방향과 뜯는 방향을 신경써주세요. 일반적으로 굵은털(브라질리언)의 경우 털이 난 것과 반대방향으로 바른 뒤, 털의 방향대로 뽑아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반대로 가는 털(팔 등)의 경우에는 역방향으로 바르고 역방향으로 뜯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바르는 방향과 뜯는 방향에 혼란이 오면 털이 중간에 끊기거나 모근까지 뽑히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셀프 왁싱 주의점 여섯 번째
마무리 작업에는 쪽집게를 사용해주세요. 흔히 왁싱을 하다보면 전부다 왁스만을 이용해 털을 제거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실제 왁스를 이용해 100% 털을 다 뽑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뽑은 부위에 다시 도포하고 뜯는 등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반복적으로 피부에 왁스를 했을 경우 피부탈락이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행동입니다. 쪽집게를 활용해 남은 털을 하나하나 정리해주세요.
셀프 왁싱 주의점 일곱 번째
작업을 마친 뒤 차후 관리에서 스크럽 활용을 잘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시 왁싱을 할 시기가 왔을 때 인그로운 헤어가 발생했을 경우 관리할 방법이 애매한데요. 이 때 마다 샵을 방문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왁싱을 하고 털이 다시 올라올 시기가 되면 스크럽을 샤워할 때 마다 항상 사용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
막상 읽어보니 꽤 신경 쓸 것이 많아보여, 이렇게 세세한 셀프 왁싱 주의점을 다 챙길 바에야 샵에 가는 게 낫겠다 싶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 셀프 왁싱을 해보시면 이 체크리스트 다 지키는 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2~3회 정도만 해보셔도 그 다음부터는 손에 익어 얼마든지 편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튜토리얼을 확인 해보시고, 한 번 도전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