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패션 뜻은?
최근 몇 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룩이 ‘스트릿 패션’이라고 합니다. 패션에 관심이 없던 사람은 스트릿 패션이라고 하면 ‘보세 옷’을 떠올리곤 하는데, 사실상 그와는 전혀 상관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트릿 패션 뜻은 소비를 이끄는 젊은 세대의 가치관과 선호가 담긴 룩을 의미합니다. 현재의 메인스트림이라고 할 수 잇는 패션은 ‘힙합’ 또는 ‘자유’를 상징하는 편안한 룩에 가까운데요. 이 덕에 강한 레터링과 오버핏사이즈의 옷, 후디와 청바지 등 이 패션을 즐기다보면 TPO에 맞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어 기피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스트릿 패션 대표 브랜드
스트릿 패션에 대해
앞언급했지만 스트릿 패션 뜻을 생각해보면 가볍고 캐쥬얼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위 리스트의 가격대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슈프림 그리고 반스부터 시작해 아래 오프화이트, 아크네스튜디오까지 와서는 그 가격이 매우 비싸서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이름에 Street가 들어갔다고 해서 저렴한 제품은 없으며, 이는 패션의 한 형태로 인정하고 요즘은 추구하는 사람도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젊은 세대가 추구한다는 것, 그리고 반항 또는 자유를 추구한다는 점에 있어서 일부는 ‘스트릿 패션 극혐’이라고 할 정도로 거부감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국 어떤 패션이 등장하고, 유행이 지나고 새로운 유행이 등장하고의 반복인데요. 현재 젊은세대를 표방하는 스트릿 패션의 다음 컨셉은 어떤 게 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또 한가지 오해를 할 수 있는 것은 나이키, 아디다스 등 패션 브랜드 역시 스트릿 패션에 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메인 가치가 ‘운동’에 조금 더 포커스가 맞춰져있어 스트릿 패션 대표 브랜드에 넣지 않은 것 뿐입니다. 브랜드가 중요하다기보단, 본인이 어떤 룩으로 꾸미냐에 더 포커스를 맞춘다면 이 패션을 조금 더 잘 이해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