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퍼 판매 종료 공식 발표
최근 버거킹에서 알림톡을 통해 ‘와퍼 판매 종료’를 공식으로 발표했습니다. 실제 사이트에 들어가봐도 공지사항으로 나와있는데요.
기존 햄버거를 좋아하시던 분들 중에서도 확실하고 확고한 매니아층을 형성했던 곳이 버거킹인지라, 와퍼를 더이상 팔지 않는 다는 것에 많이 아쉬워하고 있는데요. 일단 현재 카톡 플친을 통해 온 메시지를 살펴보면 4월 14일까지만 판매를 하고, 이후 판매를 중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진짜 와퍼 판매 종료한다고?
다만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에 대해서는 현재 확실히 ‘종료’는 맞지만, 정확한 종료라고 보긴 힘들다고 합니다. 쉽게 생각해 ‘점찍고 돌아올’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공식 기사화 된 내용은 아닙니다만, 올해 버거킹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것 자체가 ‘강화’에 골자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올해 같은 버거지만 번부터 패티 등 내용물을 조금만 변경해 다른 이름으로 돌아올 확률이 가장 높다는 전언입니다.
물론 아직 기사화가 되진 않았지만, 직원들이 알고있는 내용이다보니 저는 알음알음 전해들었네요^^; 현재는 버거킹 와퍼 종료로 1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와퍼부터 베이컨 치즈 와퍼 등을 할인한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해보자면 이름이 바뀌고, 번과 패티가 바뀌고 결국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