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종류 가격 등
최근 전기자전거가 보급되며,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는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 밖에 선택지가 없었다면 요즘은 제 3의 선택지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배달노동부터 시작해 출퇴근시 보조, 그리고 레저활동 등 사용할 영역이 매우 많은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전기자전거 종류부터 가격까지 어느정도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전기자전거 종류에는?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구입에 앞서 내게 어떤 전기자전거 종류가 필요한지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PAS/파스 – 파스형 전기자전거 종류는 페달링을 직접 하는 시스템이고, 그 페달링에 전기모터가 도움을 주는 정도의 역할을 합니다. 말 그대로 전기자전거라는 이름에 가장 걸맞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죠. 누구나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로틀 – 스로틀 전기자전거 종류는 페달링을 하지 않더라도, 핸들의 버튼만 눌러도 가속을 하는 식의 시스템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전기스쿠터에 조금 더 가까운데, 스로틀만 되는 형태를 전기자전거라고 부르는 경우는 드물고 보통은 병행합니다. 편한 이동수단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로틀/파스 –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선택에 따라 주행모드를 바꿔가며 탈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전기자전거 종류입니다.
종류별 선택 가이드
PAS – 우선 면허가 없는 사람에게는 유일한 선택지입니다. 더불어 장거리 주행이 잦은 사람들은 PAS 기능을 이용했을 때 배터리 소모가 적어 유리합니다.
스로틀 – 원동기면허 이상의 면허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1종 보통, 2종 자동 등 면허가 있으면 운전이 가능합니다. 페달이 없어서 출력이 강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편한 이동을 원하시면 충분히 좋은 옵션입니다.
추천 제품
모토벨로 G8 – 파스/스로틀 병행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크루즈모드 등 유용한 기능이 있으며, 전기자전거 가격이 80만 원이 되지 않는 비교적 가성비 좋은 모델로, 입문자에게도 부담없는 가격이 특징입니다.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60km로 시내 주행에 적절합니다.
에이유테크 스카닉 – 파스/스로틀 병행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이 70만 원 아래라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란 것이 특징이며, 이와 더불어 90km이상 주행이 가능하기에 배달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괜찮은 옵션입니다.
모토벨로 TX8 프로3 – 전기자전거 가격이 올라갈수록 선택지가 좋아지는 것은 당연한 노릇이죠. 100만 원이 넘는 비교적 고가의 모델로, 최대 주행거리 130km와 디스크 브레이크 방식을 사용하며, 광폭타이어 적용, 접이식 등 모든 장점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모델로 넘어가시면 입문용으로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