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펌 해도 되나요?
남자나이 30대가 넘어가면 공통적으로 하는 고민 중 하나가 ‘머리 숱’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 입니다. 저 역시 30대 남자다보니 모발 자체가 줄어들었다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는 물론, 가늘고 힘이 없어져 머리가 비어보인다는 고민까지 같이 있는데요. 이런 고민을 겪다보니 어떻게든 커버를 할 방법을 찾다가 ‘펌’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 번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그런데 이미 머리가 많이 빠지는 사람한테 화학적으로 머리카락 또는 두피에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형태의 탈모인가
탈모펌 해도 되는지 여부를 알기위해서는 우선 본인이 어떤 형태의 탈모인지 알아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남자가 나이를 먹으면 겪게되는 ‘남성형 탈모’가 대표적이겠고요. 그 밖에도 머리에 잦은 액세서리나 머리끈 등 물리적 작용으로 인한 ‘견인성 탈모’, 탈색 등 잦은 화학적인 상황에 노출된 외부자극에 의한 ‘두피 자극’에 의한 탈모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누가봐도 알겠지만 잦은 화학적인 상황에 노출되어, 두피 자극으로 인해 머리가 빠지기 시작한 상황이라면 당연히(?) 펌을 해서는 안되겠죠. 다만 ‘남성형 탈모’라면 이야기는 조금 다릅니다.
남성형 탈모의 원인
이미 탈모인이라면 다들 아시는 사실이겠지만, 남성형 탈모가 일어나는 이유는 나이에 의한 호르몬의 변화로, 외부적인 어떤 요인으로도 탈모를 잡을 수 없는 그야말로 ‘손쓸 수 없는’ 탈모입니다. 이 때 두피관리를 하거나 견인성 요인을 줄인다 하더라도, 남성형 탈모와는 별개로 두피관리를 안해서 빠지던 머리를 조금 덜 빠지게 할 뿐 탈모가 잡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탈모펌 해도 되냐고 물어봤을 때 남성형 탈모라고 하면 그 반대로, 머리가 더 빠질만한 것을 하더라도 특별히 남성형 탈모가 가속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볼륨펌으로 머리 뽕(?)을 살려두면 기존에 있던 탈모가 커버되며, 스트레스를 줄여서 탈모가 더 더뎌질 수 있다는 생각인데요. 저 역시 탈모를 감출 수 없게 될 무렵부터 펌을 시작해 스트레스가 상당히 줄어든 생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펌을 해야할까
탈모 펌 해도 되는지를 찾다가 이제 머리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미용실 찾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지도를 통해 집근처 미용실을 하나하나 눌러보고, 디자이너들 프로필 중 ‘남성머리 전문’, ‘탈모 전문’ 등을 키워드로 홍보하는 미용사들이 있을텐데요. 이 사람들에게 가면 실패는 없습니다. 일단 남성머리를 많이 해봤다는 것은 ‘탈모인’들이 어떻게 커버해줘야 만족하는지를 잘 알고있다는 의미라, 그리고 많은 시술로 가는 머리에는 어느정도 컬이 오래 볼륨을 유지할지에 대해 대략적인 계산이 서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경우 평소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다 케어하던 사람, 또는 다른 전문이라는 키워드로 하고 있는 사람들보다 이해도 자체가 상당히 높기에, 어지간해서는 만족할만한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탈모인 추천제품
위 제품들 모두 탈모인들이라면 들어봤을법한 아이템인데요. 사실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사용을 해봤음에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이 제품들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위로’에 대한 부분인데요. 머리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무엇이라도 하고있다는 그 사실 자체가 ‘해볼 것은 해봤다’라는 심리적 위로가 상당히 많이 됩니다. 이렇게라도 위로받을 수 있으니, 위 제품들을 추천드리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