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장 예약 사이트 모음 – 수도권(서울 중심으로)
테니스에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매주 레슨을 받기위해 코트에 나가는 순간만을 기다리실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직접 코트를 잡고 나가는 게 상당히 진입장벽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런분들을 위해 테니스장 예약 사이트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지역별로 일부 차이가 있으며, 오늘은 서울 위주로 알려드립니다.

1. 서울 공공서비스예약
테니스장 예약 사이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라 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입니다. ‘공공’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 답게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코트를 위주로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게 특징입니다. 서울 테니스 매니아들의 성지라 할 수 있는 ‘장충 테니스장’ 역시 이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평일에는 시간당 4천 원, 주말 또는 야간에는 5천 200원 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코트별로 예약이 열리는 시점은 다 다르기에, 미리 들어가 원하는 코트명을 검색해보시고 시간에 맞춰 예약해야합니다. 워낙 코트잡기 경쟁이 치열해 매크로를 사용하는 사람까지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예약 가능한 코트는 장충테니스장, 이촌한강공원테니스장, 광나루테니스장, 뚝섬한강공원테니스장, 서울숲테니스장, 잠실유수지테니스장, 신도림테니스장 등 상당히 많습니다.
2. 네이버 지도
테니스장 예약 사이트라 하기엔 애매하지만, 의외로 ‘네이버 지도’에서 예약 가능한 코트가 많습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테니스장명을 검색하시면 ‘예약’메뉴가 활성화 되어있어 예약하는 방식을 택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설명이 필요없을만큼 간단합니다. 예약 오픈 시점은 테니스장마다 다르기에, 앞서 소개해드린 서울 공공서비스예약에 없다면 네이버지도에서 검색해보시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예약 가능한코트는 매헌시민의숲테니스장, 서울공고테니스장, 내곡테니스장 등이 있습니다.
3. 테니스플레이
테니스장 예약 사이트 중 서울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딱 1곳, 반포종합운동장 테니스장만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일주일을 앞두고 매일 오전 9시 예약이 열립니다. 마찬가지로 잡기가 매우 힘든데 많은 사람들이 매크로의심(!)을 할정도로 코트 잡기 경쟁이 치열합니다. 한 번 로그인해두면 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그래도 매일아침 도전해볼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4. 각종 앱
테니스장 예약 사이트가 아닌, 앱을 통해서만 예약을 하는 코트들이 몇 곳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플레져’를 다운받으면 수도공고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니스타운’을 통해 JW테니스클럽, 등 유명코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스매시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한데, 스매시의 경우 서울테니스클럽을 비롯해 KBS아레나 테니스장, FLEX TENNIS CLUB 등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스매시’, ‘플레져’, ‘테니스타운’ 모두 받아두시면 편하게 테니스 활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개인적으로 테니스를 즐기며 필요했던 준비물 리스트를 꼽아봤습니다. 초보분들이라면 참고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