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물리치료 비용, 실비 적용 여부 알아보기

허리 물리치료 비용과 실비적용 여부는?

사람 몸에서 어느 한 곳 중요하지 않은 곳은 없겠습니다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정말 많이 문제가 발생하는 부위라고 하면 역시나 허리가 아닐까 합니다. 요통이 생기게 되면 활동성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서있어도 앉아있어도 누워있어도 불편한상태가 되어 어떤 동작도 취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병원진료 이후 치료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허리 물리치료 비용 그리고 실비적용 여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허리 물리치료 비용, 아픈 허리 감싸쥔 사람

허리 물리치료기기 종류

먼저 허리 물리치료를 가면 공통적으로 최소 3단계를 거칩니다. 하나는 찜질로, 치료에 앞서 근육과 신경을 따뜻하게 데워 치료가 더 잘 적용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과정을 10분 정도 한 뒤 다음단계로 넘어가는데 순서는 대체로 병원마다 가용기기가 있는 타이밍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 표층열치료 – 넓게 빛을 쏴주는 치료기기
  • 레이저치료 – 찰칵거리는 소리와 함께 일정부위에만 빛을 전달하는 치료기기
  • 중주파치료 – 부항과 같이 부착해 찌릿찌릿한 전기자극을 주는 치료기기
  • 고주파치료 – 딱딱 소리가 나며, 전기 충격을 주는 치료기기

집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저주파 치료기

허리 물리치료 비용 및 실비적용 여부

허리 물리치료 비용에 대해서는 물론 병원마다 다르기에, 특정해 얼마를 받는지 기입하기는 애매합니다. 다만 저의 경험을 토대로 비춰봤을 때 3천 원 초반부터 6천 원 까지 다양한 금액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역별 소득수준이나 월단가가 높은지 여부와는 상관 없이, 병원에서 책정하기 나름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례로 소득수준이 나쁘지 않은 지역인 양재동에서 물리치료를 받을 때는 회당 3천 800원이라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마칠 수 있었으니까요. 사실 쓴다고 크게 내구도가 닳는 기기도 아니고, 병상에 지속적으로 자리를 내야하는 부담정도만 있다보니 허리 물리치료 비용 자체가 비싸다고 볼 수는 없지 싶습니다.

그리고 허리 물리치료 비용 실비적용 여부에 대해서는 불가하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비대상이라고 하는만큼, 추가적으로 도수치료나 체외충격파 등 고가의 치료를 받는 케이스가 아니라면 실비 환급은 불가하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