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영양제 글루타치온의 진실?
여러분의 지인 중 건강기능식품을 가장 잘 챙겨먹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평소 병약했던 주변인, 또는 상당히 건강했던 주변인 등 여럿이 떠오를 수 있는데요. 가만생각해보면 이걸 가장 많이 챙겨먹는사람들은 근육맨들, 소위말하는 ‘헬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비타민D, 멀티비타민, 오메가3, 글루타민, 아사이베리, BCAA, 크레아틴 등등 수 없이 많은종류를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 웨이트트레이닝 또는 근비대와는 다소 거리가 있어보이는 헬스 영양제 글루타치온 먹는 이유에 대해 전달을 드려볼까 합니다.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글루탐산과 시스테인, 글라이신 등 세 가지 아미노산결합체 ‘펩타이드’로,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인 글루탐산과 억제성인 글라이신이 결합된 특이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가운데의 시스테인은 중화제의 역할). 사실 헬스를 즐겨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져있지 않았고 먹는사람만 먹는 영양제였으며, 오히려 이보다는 뷰티 및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각광을 받던 성분입니다. 그리고 최근 기존에 알려졌던 효과 이상으로 더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성분이라고 소개가 되며 여기저기 헬스인들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죠.
글루타치온 주요 효능
글루타치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피부미백, 항산화, 간수치 개선 등이 있습니다. 특히 멜라닌 지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기에, 앞서 소개해드린 피부미백이라는 효과에 포커스를 맞춰 미용을 목적으로 많이들 섭취를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은 헬스 매니아뿐 아니라 보디빌더들도 이 글루타치온을 먹는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가 있어서일까요?
헬창이 글루타치온을 먹는 이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웨이트트레이닝, 근비대를 목적으로 철저한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글루타치온을 챙겨먹는 이유는 ‘면역력’이라는 부분이 가장 큽니다. 흔히 헬스를 많이해서 근육이 있고, 덜렁거리는 체지방이 없는 몸을보며 건강하다고 생각하는데 보이는 것과는 다소 다릅니다. 관절이 상해있다는 것은 대부분 아실만한 이야기일텐데, 이 헬스쟁이들이 먹는 ‘클린한’ 식단이란 것들이 생각보다 많이 제한된 식이를 하기에 영양성분을 골고루 갖추기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각잡고 제대로 해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씩은 감기에 걸려 앓아누운 경험을 해보신 경험이 있을텐데, 닭가슴살과 채소, 밥, 고구마 등으로 모든 영양성분을 맞추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보디빌더들 역시 다이어트기간에 들어가면 탄단지에 포커스를 맞춘 식단을 구성한다는 이유로 면역력이 떨어져 열이 나거나 앓아눕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종종 글루타치온 효능이 과장되었다고 이야기를 많이들 하는데, 사실 이 글루타치온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의약품으로도 사용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상위 하위의 개념으로 나눌 수는 없습니다만, 그만큼 효과가 확실히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심지어 이 효과에 대한 부분들 역시 논문 중 최상위 등급인 SCI급 논문에 나온 효능들이니, 저는 그 효과가 있다고 신뢰하고 꾸준히 먹는 중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헬스 영양제 글루타치온 먹는 이유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제품 구경을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